Post

    티스토리 뷰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차 바꿀 때가 되어 알아보다가 맘에 드는 녀석인데 국내 출시는 미정이라고 하네요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일본차라 다소 불편한 감정도 있지만 유럽차에 비하여 유지관리바가 다소 저렴할거라는 주머니 관점의 기대치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국내 출시가 안 된 모델이라 전시장가서 대신 디젤모델을 보고 왔는데 동급 대비 옵션도 후한 편이라 만족했습니다.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소식 물어보니 영업사원 분은 전혀 모른다고 하시더군요.

    그러다가 안 나오면 그냥 타던 차나 계속 타야겠네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디젤모델이나 하이브리드모델이나 외관은 거의 같은 것 같습니다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전장은 동급 다른 모델에 비하여 좀 짧은 편입니다 사실 저는 이점이 맘에 듭니다

    후보군에 두고 있었던 임팔라가 너무 길어서 포기한 상황이었거든요 (출시 안 된 차종만 기다리는 심정은 뭘까)








    인피니티 Infiniti Q50 전시장에 봤을 때는 19인치 휠에 런플랫이 기본이라고 했었는데 조만간 가격 올린다고 하던데 한달지나 기사보니 19인치 가격을 올린다는 기사가 있더군요

    차를 바꿀 때를 제외하고 자동차에 관심이 없고 순정 그대로 타는 편이라 17인치건 19인치건 주는 대로 탈 생각입니다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개인적으로 가로세로 말고 이런 타입의 그릴 맘에 듭니다 재규어 느낌도 살짝 나구요





    인피니티 Infiniti Q50 디젤 모델은 진동 이슈가 있고 개인적으로 디젤을 꺼리는 편이라 가솔린 모델이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없다는게 의외였어요

    대세는 디젤이라고 하는데 주행거리도 짧은 편이고 소음에 민감한 편이라 애초에 디젤은 고려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Q50s 하이브리드 모델을 권하던데 가격차가 크고 그 값이면 차라리 상위 모델인 Q70 선택을 할 것 같네요.






    사견으로 인피니티 디자인이 일본차 브랜드 중 가장 세련된 듯

    독일차 특유의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가지는 브랜드네요





    얼마전 가까운 지인이 유럽차를 출고 했는데 가격대비 딱 맞는 옵션이더군요

    인피니티 Infiniti Q50 은 동일 가격대 모델 대비 옵션이 화려한 편입니다





    사진 속의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는 유럽판이라 그런지 우핸들이네요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뒷좌석 공간도 평범한 수준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실내

    가운데 디스플레이 패널이 2개인데 색다르다는 느낌 뒤에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똑같은 디스플레이였다면 기능을 2개로 나누었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을텐데 각각 디스플레이가 색감도 촉감도 차이가 있어서 마치 하나는 순정이고 하나는 임의로 장착한 듯한 부조화 느낌이랄까요?

    자동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는 민감한 편이라 2가지 디스플레이에서 느껴지는 차이가 좀 불편했습니다.

    크기도 비슷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왜 다른걸 사용하게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영업 사원분 얘기로는 인피니티 차량관련 앱이 있어서 자동차에 있는 프로그램이랑 어쩌구 한다던데

    스마트폰 놔두고 차에 있는 디스플레이에서 이메일 캘린더를 사용할 일이 과연 있을까라는 생각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계기판 중앙은 LCD 디스플레이네요

    요즘 신차들이 전면 패널을 풀 LCD 디스플레이로 바꾼다고 하는데 이점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의문입니다

    구식이라 그런지 모르겠으나 저는 아날로그 계기판이 주는 느낌이 더 멋진 것 같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속도계와 알피엠은 아날로그 그대로 두었으면 좋겠네요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아날로그 계기판인데 LCD 느낌이 좀 나네요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국산차건 수입차건 순정으로 어라운드뷰 달아주려면 거의 끝단에 있는 최고급 사향이어야 하는데 인피니티는 좀 간단하더군요

    인피니티 모델들은 옵션 공부를 안해도 되어 편한 것 같습니다 기본형과 좋은형 두가지만 고민하면 되니 저 같은 자동차 초심자에겐 마음의 부담이 적어요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도 좋아하실 듯






    이상으로 인피니티 Infiniti Q50 2.0T 가솔린 터보 국내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는 초심자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caradvice.com.au/310675/infiniti-q50-2-0t-revi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