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티스토리 뷰

    구글 플러스 초대장


    구글 플러스 초대장을 받았습니다. 구글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준비한다는 소식은 접했지만 서비스명이 구글 플러스인건 초대장을 받고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플러스 초대장을 받고 로그인 후 인터페이스입니다. 한눈에 봐도 구글스럽습니다.
    구글 플러스의 서비스에 대해 구글에서는 다음과 같이 개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유는 웹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며, 할 수만 있으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Google은 웹에서도 현실 세계에서 다른 사람들과 만나는 것과 동일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왔습니다. Google이 지금까지 준비한 것이 마음에 들길 바랍니다. 그리고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구글 플러스는 현재 구글 플러스 초대장을 받은 사람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초기 구글 서비스는 대부분 초대장을 통해 일부에게만 공개했었으니 특이할만한 사항은 아니겠네요.


    구글 플러스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이상 모바일과의 연관성은 필연적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 플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 설치와 로그인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구글 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의 초기 화면입니다. 페이스북의 인터페이스와 유사하네요.
    초대장 로그인을 안한 상태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니 실행이 안되더군요.
    구글 플러스 앱 역시 구글 플러스 초대장 없이 초기화면으로 들어갈수 없습니다.


    구글 플러스 사용을 해보려는 단계에서 서비스에 대해 논하기는 이르네요.
    구글은 구글. 구글 크롬. 안드로이드. 구글 플러스에 이르기까지 구글만의 생태계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개방적인 구글의 이런 행보들이 온라인 생태계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해봅니다.


    구글 플러스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메일 남겨주시면 10분께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웃 분들께는 선착순과 무관하게 배포해드릴께요. ^^
    위 첨부된 파일은 안드로이드용 구글 플러스 설치파일입니다. 마켓에는 아직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