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티스토리 뷰

    곤지암리조트 월요일에는 아닌듯





    곤지암리조트 안가봤습니다

    예약해두고 일정을 만들다 보니 좀 심심하네요

    여행 가끔 가는 편이지만 이런 결과는 처음입니다 (이런 포스팅도 처음)


    첫번째

    곤지암리조트는 이름이 곤지암리조트인데 검색해서 들어가면 홈페이지가 안나오고 고고투어라는 여행사이트가 나옵니다

    뭐 이건 그럴수 있지만 그래도 정보 찾으려는 사람들에겐 좀 황당하네요


    두번째

    저는 일요일에 첵인을 하고 월요일에 첵아웃을 하는 1박 일정을 잡았습니다

    방은 원룸과 투룸이 별 차이가 없어서 디럭스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하루 휴가를 써서 1박으로 가려면 금토를 붙여서 가거나 일월을 붙여서 가는게 일반적이죠

    곤지암리조트는 마리시아라는 대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조식 석식 뷔페를 하는 곳인데 일요일은 석식 뷔페가 없고 월요일은 조식 뷔페가 없습니다

    즉 뷔페를 못하게 되는거죠 뭐 이런 곳은 흔합니다 그럴수 있죠


    세번째 (여기서부터 좀)

    곤지암리조트에는 담하라는 한식당이 있습니다 아쉽지만 뷔페 못먹으면 한식당 가면되죠

    주중에는 조식만 하네요 조금 섭섭해지려고 합니다 그럼 저녁은? 안하네요 점심도? 안하네요

    카페테리아는 스키하우스 2층에 있습니다 여긴 주중에는 아얘 운영을 안하네요

    기소야 크라제 버거 같은 일반 음식점들도 주중에는 저녁 7시에는 문을 닫습니다 저녁은?

    느티나무 바베큐라는게 운영을 합니다 네네 맞습니다 월요일에는 안합니다


    네번째

    가족들과 가면 일찍 일어나서 사우나 하고 오는 분들 있으시죠

    여기는 월요일은 쉰다고 합니다 아침에 내려갔다가는 섭섭해서 올라올거 같습니다

    일요일에 가는 사람은 뭐가 하고 안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가야될거 같네요


    다섯번째

    로비라운지에서 조찬을 한다는 내용이 있어 이벤트 게시판을 확인했습니다

    토일 공휴일만 한답니다 월요일은 안하네요

    9월 패밀리 페스티벌 이건 토요일만 하네요 역시나 월요일 안합니다


    여섯번째

    곤돌라는 겨울이 아닌 다른 시즌에는 관광용으로 운영을 하는데 회당 요금을 받곤 합니다

    이것도 토일 공휴일만 운영을 합니다

    고로 꼭대기에 있다는 작은 동물원, 가족 놀이터, 정상 휴게소는 다 안한다는 얘기네요

    어린이 놀이방 같은게 하나 있는데 그것도 월요일에는 안합니다 대단합니다

    애들이 참 좋아하겠어요


    일곱번째

    규모가 큰 리조트로 알고 있었는데 평일엔 조식 먹을 곳도 마땅치 않고 점심 저녁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변에 다른 식당들이 있는 편도 아니고 일요일 체크인 하면 스파 외에는 할게 거의 없을거 같습니다

    콘도형으로 다 챙겨가는거 아니라면 당황스러울 환경입니다


    결론

    지금보니 주중 주말 요금이 거의 10만원 돈 차이가 납니다

    규모있는 리조트를 찾는 이유는 다양한 시설을 즐기고자 함인데 이럴거면 그냥 인근 팬션과 다를바 없을거 같습니다

    주말엔 모르겠으나 주중에는 동선이나 일정을 잘 확인해보고 가야할거 같네요

    그냥 갔으면 완전 입도 시간도 심심할 뻔 이 정도면 그냥 주중에는 신라스테이처럼 일반에 안파는게 나을것 같네요

    직원들은 거의 금토일 주 3일제로 일하겠네요 부럽습니다

    네 그냥 안가겠습니다 주말에 가게 될지도 모르겠으나 이번 건은 취소하기로


    혹 저처럼 일월 일정으로 잡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