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티스토리 뷰

    아이폰 서비스 안됨 해결방법 8단계

    유심핀 닳도록 유심 삽입과 빼기를 반복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다른 아이폰으로 변경하려고 유심을 삽입하니 서비스 안됨이라고 뜬다

    기존 아이폰에 다시 삽입하니 바로 정상이다

    이것 때문에 몇시간을 헤매하다 결국 해결했다

    내가 고생했으니 니들도 당해봐라고 하고 싶지만 별거 아니라 공유해보기로 한다

    아이폰 서비스 안됨 해결방법 8단계인데 결국 난 8단계까지 갔다고 해야겠다

    8단계라 함은 쉽게 해볼수 있는 순서가 되겠다










    1. 에어플레인 모드


    유심을 뺐다가 다시 넣는게 물리적 유심 재접속이라고 한다면

    에어플레인 모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유심을 재접속 시키는 과정이라고 하겠다

    설정에 들어가면 에어플레인 모드가 있다 일명 공항모드다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면 몇초 있다가 아래에 있는 네트워크 사업자 메뉴가 사라진다

    그때 다시 에어플레인 모드를 꺼준다

    네트워크 사업자 메뉴가 사라지기 전에 다시 켜면 소용없으니 천천히 하자 (이건 애플케어에서도 해준 얘기)

    이짓을 반복해도 유심이 인식 안되고 서비스 안됨이라고만 뜬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2. 네트워크 사업자


    에어플레인 모드에서 온오프시 없어졌다가 생겼다가 했던 메뉴다

    들어가면 자동으로 되어 있는데 자동을 꺼주면 십여초가 지나고 국내 3대 통신사가 뜬다

    그럼 수동으로 선택을 해보자

    이 단계는 해보라고는 하는데 그닥 이짓을 왜 하나 싶었다

    암튼 해보라는 이들이 많으니 일단 해본다

    그래도 서비스 안됨 이라고 뜬다면 다음 단계


    3. 리부팅


    귀찮지만 고객센터 전화하면 이거 해보라고 한다

    어이 없는건 리부팅을 수십번 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3~4회 리부팅을 다시 진행하고 전화 하라고 한다

    수십번 했는데 왜 하냐고 물으니 3~4회 리부팅을 하라고 한다

    무슨 황금비인가 싶어 3~4회 리부팅 해도 달라지는 건 없다 다시 전화를 했다

    다시 전화하니 이번엔 3시간 동안 리부팅을 하라고 한다 (급분노 모드)

    이것들이 사람을 무슨 XX으로 아나 3~4회 안되면 무슨 특별한 방법이 있나 했더니 3시간 리부팅 하라니 ...

    이짓 해도 서비스 안됨 뜬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4. 유심세척


    이 공기계에서 되는데 저 공기계에서 안된다면 그닥 의미는 없지만

    물티슈나 아세톤 등으로 유심의 구리판 부분 즉, 누런 금속 판 부분을 좀 닦아준다

    물에 담그라는 의미는 아니다 이건 접촉 불량을 해결해주는 문제다

    하지만 유심이 더러워질 일이 얼마나 있을까

    서비스 안됨 이라고 뜬다면 또 다음 단계


    5.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아마 검색해서 찾아볼 정도면 여기까지는 해보지 않았을까 싶다

    재설정 메뉴의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해줘야 한다

    이부분을 진행하면 와이파이 비번이 싹 날아간다

    이 단계부터는 뒷감당이 필요한 부분이 되겠다

    이 설정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리부팅이 되는데 서비스안됨이 나오면 정말 한숨이 나온다







    6. DFU 공장초기화


    다름아닌 공장초기화를 해야되기 때문이다

    2011년도 이후에 출시된 폰이나 개통된 폰의 경우 공초를 하면 자동으로 락이 풀린다는 팩트를 확인했다 컨트리락도 마찬가지다

    DFU 공장초기화는 메뉴에 있는 재설정과 달리 출시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이다

    물론 IOS 버전은 유지가 되면서 초기화 된다

    설마 백업 없이 공초를 진행하는 사람이 있을까 아이튠즈 통해 백업은 반드시 하도록 한다

    백업 시간과 복원 시간을 단축하려면 이미지나 음악 파일을 미리 정리해두면 된다

    난 백업 필요없고 초기화 상태로 쓰겠다라고 한다면 백업 복원은 스킵

    공장초기화 방법은 먼저 아이튠즈에 연결을 하고 아이폰이 켜진 상태에서 전원버튼과 전면 홈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리부팅이 되면서 사과가 나오는데 그때 전원 버튼만 손을 땐다 홈버튼은 누리고 있어야 한다

    그 상태가 되면 처음 새 아이폰을 사서 처음 켰을 때의 화면이 나온다 그리고 아이튠즈에서는 팝업 하나가 뜬다

    복원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다음 선택에서는 복원을 클릭해주면 된다

    괜히 다른거 누르면 또 반복을 해야 하므로 복원이 들어간 메뉴만 2번 클릭해주면 공초가 시작된다

    공초는 좀 시간이 걸린다 다른거 건드리지 말고 그냥 한 10분 동안 그냥 두면 된다

    2번 정도 리부팅이 혼자 진행되고 인사가 뜨면 진행이 끝난거다

    인사는 Hello Halo 안녕하세요 뭐 이런 화면 뜨는 초기화 상태를 의미한다

    서비스 안됨 때문에 공초까지 가다니


    7. 애플케어


    애플케어에 먼저 전화해도 된다 전화가 안되니까 다른 전화를 빌려 해야겠지

    하지만 결국 애플케어에 전화하면 위 6가지 단계를 이야기 해준다

    그래도 애플케어는 완전 친절하고 내 입장에서 잘 설명을 해준다

    주말이라 안된다고? 애플케어는 년중무휴 365일 전화를 받는다 오후 9시까지 전화를 받아준다

    전화해보면 알게 될거다 아 사람들이 애플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런거구나 ...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암튼 전화해서 상황을 얘기 해주면 이런 저런 체크를 해준다

    IEMI 항목을 체크해주는게 주요 체크사항이다 IEMI 단말기식별번호가 되겠다

    우선 언락에 대한 확인이 되면 위 6단계를 진행하는게 사실 전부다

    미확인된 사항은 8단계에서 대부분 해결이 되는데 여기서도 안되면 애플케어로 연락을 달라고 한다

    9단계의 내용이 어떤건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하지만 정말 케어 잘해준다라는 건 알게 되었다 (마음이 놓인다고 해야할까)

    애플케어 전화번호는 080-333-4000


    8. 통신사


    이건 통화품질에 대한 사항이다

    하지만 안되는 전화기로 전화를 할수 없으므로 다른 전화로 전화를 해야 한다

    통화품질에 대해서는 공휴일도 응대를 한다 하지만 애플케어와 달리 오후 6시까지 전화를 받으므로 저녁엔 해결 못한다

    전화해서 통화품질이나 고장 신고 등으로 이동을 해서 사정을 얘기한다

    리부팅 얘기 또한다 유심 재삽입 얘기 또 하고 에어플레인 모드 얘기 또한다 또한다 또한다

    미리 다 해봤다고 하면 된다


    여기서 상담사도 잘 모른다는 몇가지 팩트가 있다

    통신사에서는 우리가 가입 여부를 모르는 몇가지 가입된 부가서비스 사항이 있을 수 있다

    단말기 보호 서비스라고 다른 유심 못쓰게 하는 단말기 보호 서비스가 있고 유심이 잠겨 있을 수도 있다

    이런 부분이 해제되어 있어야 내 유심을 이폰 저폰에서 쓸수 있게 된다


    이부분 체크가 다 되면 IEMI 단말기식별번호를 매칭해주고 WIFI 주소인 맥어드레스 주소를 매칭시켜 줘야 한다

    맥어드레스는 WIFI 맥주소가 있고 블루투스 맥주소가 있는데 혼동하지 말고 WIFI 맥주소를 알려줘야 한다

    이부분이 매칭되고 리부팅을 하면 8단계가 끝난다

    이부분은 상담사들이 접하지 못한 상황일수 있으므로 불편한 내가 설명해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될수도 있다








    9. 기타


    유심 불량 가능성이 있다면 이건 대리점 가서 유심을 교채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돈들겠지

    유심 어댑터 부분이 손상되어 그럴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수리비 들겠지

    유심이나 기기 변경이 아닌데 갑자기 서비스 안됨이 되는 경우는 9단계로 바로 가야될수도 있겠다


    이번 문제를 해결하면서 통신사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매칭시켜야 하는 정보가 참 많다는걸 알게 되었다

    내 경우 맥주소가 주요 포인트였는데 인터넷 연결하는 맥주소가 통신사 연결에 주요 포인트라는 점이 새로웠다

    암튼 대리점 안가고 해결했으니 다행이고 다들 이 선에서 서비스 안됨이 해결하기를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