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티스토리 뷰

    트위터 유저를 위한 추천 매쉬업 사이트 3곳


    트위터 매쉬업 사이트란 트위터에서 제공되는 API를 다른 컨텐츠 서비스와 혼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의미한다. 국내에서는 트윗애드온즈, 코리안트위터 그리고 드림위즈에서 제공하는 twtkr 서비스가 유명하다.

    최근들어 기존 매쉬업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약간의 편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매쉬업 사이트가 종종 생겨나고 있다. 그중 국내 트위터 유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매쉬업 사이트 3곳을 소개해본다.

    Colourlovers
    http://www.colourlovers.com/themeleon/twitter

    트위터를 피씨로 이용하는 시간이 많은 유저라면 단조로운 트위터 스킨에 싫증을 느끼게 된다. 이 사이트는 다양한 백그라운드 패턴과 타이포그라피 파레트를 제공한다.
    트위터로 로그인을 한 후 아래 미리보기를 통해 다양한 패턴을 적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다.


    트윗핑
    http://twtping.com/

    최근에 생겨난 곳으로 국내 트위터 매쉬업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른 서비스들의 모음 사이트라고 보면 될듯하다. 트윗애드온즈에서 제공하는 팔로우 관리 기능을 포함하여 트위터 타임, 트위터 파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저기 오류가 있긴 하지만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이 인상적이다.


    Twitter Counter
    http://twittercounter.com/ 

    트위터 매쉬업 사이트를 찾아 다녀본 유저라면 한번쯤은 사용해 보았을 매쉬업 사이트다.
    팔로워, 팔로잉, 트윗수를 일별, 주별, 월별 단위 등으로 그래프를 통해 볼 수 있고 팔로워수에 대한 예측 기능도 제공한다. 자신의 팔로워수가 몇일 후에 얼마정도 될지를 대략적으로 짐작해 볼 수 있다.

    단조로운 트위터 서비스를 확장한 매쉬업 사이트들은 트위터를 더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가 된다. 트위터 API 서비스에 대한 개발 가이드들이 국내에도 보편화되어 많은 매쉬업 사이트를 만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