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티스토리 뷰

    소셜홈즈의 첫활동, 소도시


    소셜홈즈를 진행하는 첫날 서초구청 근처에 있는 소도시를 찾았습니다.
    소셜홈즈는 다음에서 진행하는 소셜쇼핑의 판정단입니다. 전 소셜홈즈의 푸드홈즈로 배정이 되어 있습니다.


    소셜홈즈 명함도 챙기고 드디어 소도시 앞에 섰습니다. 소고기전문점이라는 글귀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소셜쇼핑에 대해 잠시 설명하고자 합니다. 다음에서 운영하는 소셜쇼핑은 티켓초이스처럼 소셜커머스 리스트를 제공하면서 오픈마켓처럼 구매까지 가능한 다음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볼 수가 있습니다.
    소셜쇼핑을 모바일로 접속하면 인기순으로 그루폰 위매프 등의 소셜커머스의 상품리스트를 볼 수 있고 구매했던 내역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소셜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의 티켓번호를 확인하거나 SMS 재전송도 가능합니다. 각기 다른 몰에서 산 쿠폰들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음 소셜쇼핑으로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보세요. 스캐니에서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


    소도시로 들어왔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수저와 그릇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다.


    소도시는 메뉴판을 따로 안줍니다. 테이블마다 벽에 붙어있는 메뉴를 보고 주문하면 됩니다. 전 미니스페셜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메뉴가 나오는 동안 매장을 둘러봤습니다. 주머니가 작은 도시인을 위한 공간.. 왠지 정감이 가는 카피네요.


    소도시는 외관은 작지만 긴 통로구조로 되어 있어서 꽤 많은 인원도 들어갈 수 있을것 같더군요. 사진으로 보면 왼쪽 자리는 서너명이서 먹기에 딱 좋은 독립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도시는 하단에서 가스불을 통해 숯을 달구는 형태입니다. 불이 들어왔습니다.
    소셜홈즈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날 그리고 유월의 마지막 날


    반찬이 나옵니다. 무생채


    고추초절임 제가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ㅎㅎ


    샐러드도 조금 나왔어요. 여긴 음식을 다 조금씩 줍니다. ㅎㅎ


    소도시는 쌈대신 상추무침을 줍니다. 고기는 손에 들고 싸먹어야 제맛인데 말이죠.


    속 달래는 계란찜도 나왔습니다.


    숯이 달구어 졌습니다. 이제 고기가 등장해야죠.


    드디어 소도시의 미니스페셜 주인공 고기가 나왔습니다. 메뉴에 있는 모든 고기들이 나옵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꽃살 갈비살 안창살 대창 새우입니다. ㅎㅎ


    가장 맛있는 꽃살로 시작을 합니다. 육즙이 흘러내리지 않게 멋지게 굽습니다.


    조금 웰던으로 익었네요. 소셜홈즈의 푸드홈즈 그 첫 시식의 순간입니다.


    냠냠 오랜만에 먹는 소고기 구이 맛있습니다.


    순식간에 꽃살을 다 먹고 갈비살이예요.


    한우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미국산인 관계로 평소보다 조금 더 익혀 먹었습니다.


    또 다른 고기 등장 스페셜 메뉴는 여러가지 부위를 조금씩 먹어볼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대창은 익으면서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타오르더군요. 불쇼!!
    소셜홈즈의 열정이 타올라라!! ㅎㅎㅎ


    친절한 아주머니께서 왜 몸에 좋은 새우를 가장 늦게 먹냐며 불위로 올려 주셨어요. 소도시에서 가장 친절하신 분 ㅎㅎ


    이로써 소도시의 스페셜 메뉴를 다 먹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웠던 꽃살을 추가했습니다. 다시 시작!!


    냉동이 아니라면 육즙이 흐르게 먹었을텐데 아쉬웠어요. 그래도 꽃살은 맛있습니다.


    마지막 고기한점 ㅎㅎ 소셜홈즈의 첫번째 활동이 끝나는게 했지만..


    고깃집에서 냉면을 먹어야 코스를 완주한거죠. ㅎㅎ
    이로서 소셜홈즈의 첫 활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맛있는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푸드홈즈를 선택한건 정말 잘한거 같아요. 종종 소셜홈즈의 활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꽃살이나 안창살처럼 고기류는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창이나 새우는 그에 비해 질이 떨어지네요. 아무래도 소고기 전문점에서는 소고기를 먹는게 정석입니다.
    분위기 : 둘넷이서 가기에는 아담하고 좋습니다. 그 이상의 인원이 가기에는 조금 어수선할 수도 있겠네요.
    친절 : 소셜홈즈답게!! 일부러 쿠폰사용자임을 알렸으나 서비스나 친절도에는 영향이 없었습니다. 무난한 편입니다.
    가격 : 소고기집으로는 저렴한 편입니다.
    기타 : 주차는 안됩니다. 숯불을 사용하니 좀 덥긴 했습니다. 에어콘이 더 빵빵해졌으면 하는 바램 

     

    소셜홈즈소셜쇼핑에 바란다.
    . 쿠폰구매처가 다음 소셜쇼핑이라고 하니 전혀 모르더군요. 쿠폰 발행처로 인해 혼선이 다소 있었습니다. 쿠폰 내용에 쿠폰번호뿐만 아니라 발행처도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이부분 추가되면 쿠폰 사용하기 더 편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