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티스토리 뷰

    다음 소셜쇼핑으로 세마리의 토끼를 잡는다.



    다음 소셜쇼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다음 소셜쇼핑은 다음에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정보 & 구매 서비스입니다. 최근 한달간 소셜쇼핑의 소셜홈즈로 활동을 하면서 체험했던 소셜쇼핑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다음 소셜쇼핑으로 이동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의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로그인 메뉴 상단에 쇼핑.소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소셜을 클릭!!




    로그인 이후 추가적으로 개인영역에서도 소셜쇼핑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다음 소셜쇼핑 서비스로 이동이 가능하네요.




    다음 소셜쇼핑의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이 무척 심플합니다.
    아래의 일반적인 소셜커머스와 달리 화려하거나 요란하지 않은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견으로 이미지 가득한 화려한 인터페이스보다 적절한 크기의 이미지와 텍스트로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유용한 인터페이스라고 생각을 합니다.




    온라인 인터페이스를 기획할 때 중요시 되는 부분으로 접근성이나 뎁스를 이야기하곤 합니다.
    일반적인 소셜커머스의 경우 원하는 지역 버튼 크기가 상당히 작고 찾기 어렵습니다. 또한 리스트 형태로 보기가 다소 어렵게 구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열람하기 위해 메뉴를 찾아서 클릭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여러번 클릭하게 된다는거죠.




    반면에 다음 소셜쇼핑은 메인 인터페이스부터 관심지역을 리스트 형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개인화된 소셜커머스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관심지역을 설정을 해 놓으면 불필요한 메뉴 이동이나 클릭 없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음 아이디가 있다면 추가 회원가입 없이 소셜쇼핑에 입점된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소셜쇼핑의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한눈에 소셜쇼핑 주문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미발급으로 표시된 부분은 당일 구매로 쿠폰 발행이 대기 중인 상품입니다.


    . 진행중인 주문 건수 확인
    . 미사용된 쿠폰 수 확인
    . 관심지역 설정 확인
    . 쿠폰 문자메세지(SMS) 재발송 신청
    . 다음캐쉬 내역 확인
    . 주문 취소 및 영수증 발급



    소셜쇼핑의 마이페이지가 기존 소셜커머스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와 가장 큰 차이점이자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다양한 업체에서 구매한 쿠폰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음 소셜쇼핑입니다.




    소규모 소셜커머스 업체의 경우 개인정보 관리 상 가입이 꺼려지기도 하고 구매한 뒤 불가피한 사정으로 취소를 할 경우 절차가 다소 불편한 편입니다.
    다음 소셜쇼핑의 경우 발행일 일주일 이내에 클릭한번으로 취소 처리가 가능하고 환불처리도 즉시 처리가 됩니다.
    지난 번에 산 족발이 최소인원이 미달되어 취소된 적이 있었는데 환불도 자동으로 처리가 되더군요.
    구매부터 사용 또는 취소 과정까지 다음 서비스 내에서 처리 되므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열풍의 시대
    다음 소셜쇼핑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소셜쇼핑 사이트를 접속하면 진행 중인 딜과 주문이 진행 중인 딜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소셜쇼핑은 소셜커머스에서 받은 문자메세지를 찾아 헤매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다음 소셜쇼핑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미사용된 쿠폰 번호를 쉽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S 티켓 전송 메뉴를 이용하면 문자 메세지를 다시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편리합니다.




    다음 소셜쇼핑의 모바일 페이지에 한번 접속해보고 싶으신가요.
    직접 다음 소셜쇼핑 QR코드를 생성해 봤습니다. 위 QR코드를 통해서 접속해보세요. ^-^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쿠폰이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음 소셜쇼핑에서는 구매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동구매와 별도로 즉시구매 메뉴에 들어가면 구매 후 즉시 사용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연극. 미용실. 여행. 음식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즉시 구매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
    점심 때 산 쿠폰으로 저녁 약속을 잡을 수 있겠네요.






    반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인 소셜커머스의 전부라면 다음 소셜쇼핑에서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유럽여행. 더블유호텔 스위트룸 숙박권. 루이비통백. 아이패드2 등등 누구나 솔깃할만한 아이템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응모했습니다. ㅎㅎㅎ




    다음 소셜쇼핑에서는 웹툰작가 난다님을 통해 '도와줘요 멍탐점'이라는 오늘의 딜 카툰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소셜쇼핑 서비스와 딜 상품을 카툰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재미까지 주고 있네요.
    인터넷을 하는 이들이 일상적으로 찾는 재미요소를 다음 소셜쇼핑은 다양한 채널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다음의 소셜쇼핑 서비스와 타 업체를 표를 통하여 비교하였습니다.
    다음 소셜쇼핑의 강점이 한눈에 들어오시나요.


    구분 다음 소셜쇼핑  타업체 
     개인정보 보호  다음 아이디로 이용가능
     다음 내부 서비스로 안전 
     업체별로 모두 가입 필요
     소규모 업체의 경우 보안 우려
     구매 기능  타업체 상품 구매 가능  타업체 상품 구매 불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는 구매 불가 
     즉시구매 기능  즉시구매 별도 운영
     운영상품 다수 
     일부 업체에서 제공
     운영상품 소량 
     이벤트  유럽여행권 이벤트 진행 중
     카툰 코너 상시운영 
     오픈 행사 이벤트
     모바일 서비스  다음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사이트 운영 
     일부 업체에서 제공
     소규모 업체는 미운영 
     지역 상품 접근성  다음 아이디 로그인 시
     클릭없이 상품 조회  
     최소 1회 클릭
     최대 3회 이상 클릭 후 조회 가능
     상품 다양성  상시 200개 이상의 상품 운영  대규모 업체의 경우 100개 내외
     소규모 업체의 경우 10개 미만 
     결제 및 취소  다음 캐쉬 등 다양한 결제 방법
     취소 처리의 간편화 
     일부 업체의 경우 취소가 불편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는 그의 저서에서 2011년은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해라는 트랜드 예측을 하였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는 이제 반값으로 구매를 하면서도 서비스는 동일하기를 원합니다.
    절반의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원하는 니즈 즉. 두마리의 토끼를 잡기 원한다는 것입니다.
    무한경쟁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두마리 토끼 외에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의 세번째 토끼를 가진 다음 소셜쇼핑
    높은 잠재력을 가진 다음 소셜쇼핑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본 글은 Daum 소셜쇼핑의 쇼핑지원금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Comments